강동대학교 유니테크사업단

로그인

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상세
일반정보표시 테이블
제목 유니테크 학습근로자 연수 2017년 에너지 플러스 전시회 견학
작성자 유연구 등록일 2017-10-18   02:22:52
내용

강동대학교, 유니테크 학습근로자 연수
2017년 에너지 플러스 전시회 견학
-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견문 넓혀 -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유니테크사업단은 9월 29일(금)에 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 연수로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년 에너지 플러스 전시회’를 단체견학 하였다.
 
  2017년 에너지 플러스 전시회에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 한국전지산업협회, 한국전기산업진흥회, 기후변화센터 주관으로 에너지의 공급-저장-전달-사용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기술력을 가진 우수 기업들의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전기․발전기자재 부분에서 신개념 태양광 발전기술로 고직광(CPV) 태양광 발전기는 모듈 전면에 유리와 렌즈를 설치하여 넓은 범위의 빛을 칩으로 모아 전기를 생산하였으며, 실시간으로 태양의 위치를 추적하여 최적의 발전 효율을 내는 추적식 태양광 시스템을 더하였다.

 

  이차전지와 그린에너지 분야에서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에 필요한 배터리를 생산하거나 팩을 만드는 기업 제품이 많이 전시되었다. 와이어 배터리는 전선처럼 만들어져 자유자재로 여러 형태의 제품을 만들 수 있으므로 스마트워치를 포함한 웨어러블 기기, 곡선 형태의 IT기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체험 부스로 삼성SDI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 아이템인 배터리 역할을 학습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해두어 차세대 전지를 견학하였다. 현대일렉트릭 전시부스에서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INTEGRICT 플랫폼을 이용하여 빌딩 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을 간접 체험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견학보고서를 제출하였으며 대다수의 학생들이 신재생에너지 관련분야에 대한 견문이 넓어져 향후 산업의 트렌드를 느끼게 되었다. 대기업 제품뿐만 아니라 수많은 중소기업의 신기술 제품들을 견학보고서에 기록하고 관련 기술력을 적으면서 갑절의 연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유니테크사업단 김재진 단장은 “짧은 일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기술력을 알기에는 부족하였지만, 향후 유니테크 사업의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업체를 직접 견학을 함으로써 학생의 현장훈련에 기여하며 향후 유망한 분야의 전문가로 변신하는데 큰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download

다운로드 목록닫기

    일반정보표시 테이블
    이전 유니테크 2기 캠프 및 기업체 현장견학 실시
    다음 2017년유니테크 협약기업 감사패 및 공로교사 표창장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