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유니테크사업단

로그인

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상세
일반정보표시 테이블
제목 유니테크 2기 캠프 및 기업체 현장견학 실시
작성자 유연구 등록일 2017-07-31   04:53:35
내용

강동대학교, 유니테크 2기 캠프 및 기업체 현장견학 실시

- 학생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 -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유니테크사업단은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강동대학교 경천관 유니테크 실습실에서 유니테크 학습근로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습근로자 연수는 기업체 현장 견학을 포함하여 1박 2일간 진행되는 캠프로, 부원고등학교 유니테크 2기 학생들과 지도교사 등이 참여하였다.

 

   1일차는 입소식을 시작으로 유니테크 현장 외 훈련(Off-JT) 및 내부평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서는 삼성전자(주)에서 MBB(Master Black Belt)로 활동했던 장형식 ㈜시소 대표이사가 초청강사로 나서 “현장훈련과 전기전자분야의 전문 인력이 되기 위한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강의하였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바람직한 직업의식, NCS 직업기초능력 진단을 통한 맞춤형 자기계발 계획서 작성 코칭 및 컨설팅 강의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일차인 27일에는 협약기업인 ㈜다쓰테크와 교정기술원㈜에 방문하였다. (주)다쓰테크는 태양광 인버터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지닌 유망한 기업으로 호주를 비롯한 전 세계에 인버터를 수출하고 있다. 현재 유니테크 1기생 4명이 현장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교정기술원(주)은 1972년 삼성전자에서 계측기 교정업무를 시작으로 1999년 삼성교정기술원(주)으로 창립하여 280여 항목의 국제공인교정 업무를 하고 있다. 기업관계자가 기업 소개 및 현장 견학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질문에 성심껏 답변해주었으며, 향후 현장 훈련 기업 매칭에 학생들이 많이 지원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한편, 유니테크사업단 김재진 단장은“이번 유니테크 2기 연수에서 학생과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학생들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기술 인력의 실제 모습을 보며, 2학기부터 본 대학의 공동훈련센터에서 진행될 현장외훈련에 큰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이다. 신재생에너지와 전기전자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download

다운로드 목록닫기

    일반정보표시 테이블
    이전 기업매칭 면접캠프
    다음 유니테크 학습근로자 연수 2017년 에너지 플러스 전시회 견학